산행/2019년

마봉산(진해)

by lkc226 2019. 5. 2.

마봉산

진해구 마천동(웅동)에 위치한 마봉산은 진해 사랍들도 잘 모를 정도로 별로 알려지지 않은 산이다.

서쪽에 있는 천자봉과 시루봉, 불모산의 명성에 가려 있지만 그런 덕분에 전망대에서 남북으로 길게 늘어선 이 봉우리들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

1. 일 시 : 2019. 5. 2

2. 거리 맟 소요 시간 : 약 8.6Km   3시간 20분 소요

3. 산행도

웅동하나로마트~웅동배수지 입구~안부 체육시설~평상 쉼터~361m 봉~마봉산 정상~357.9m 봉 삼거리~두동고개(지사고개)~두동경제자유구역~ 하나로마트

주차하기 수월한 하나로마트에서 마봉산 산행을 시작한다

마천동(웅동)

웅동배수지 입구  오른쪽 축대의 색 바랜 ‘마봉산 등산로’ 안내판을 따라 들어서면 본격적인 산길이 시작된다

시원하게 뻗은 편백 사이 급경사를 잠시 오르면

체육시설과 벤치가 있는 안부에 올라선다

잘 닦아진 오르막 능선을 따라가면 된다

바위 전망대이다  서쪽으로 웅동과 남해고속도로 제3지선, 진해IC가 보이고 그 뒤로 시루봉과 불모산 등으로 이어지는 봉우리와 능선이 펼쳐진다

윗쪽으로 유명한 웅동저수지가 보인다

마봉산 들머리인 마천동(웅동)이다

멀리 흐릿하게 신항만경제구역과  거제도가 보인다

평상전망대

한창 공사중인 두동경제자유지역

돌탑을 지나면 갈림길이다. 왼쪽의 전망대에 들렀다가  돌아와 오른쪽으로 간다

벤치 2개가 있는 361m 봉이다. 나무에 지역 산악회가 걸어둔 ‘마봉산 401m’란 안내판이 걸려 있다  마봉산정상은 여기서 1여분 더 가야한다

조금 더 가면 북쪽과 서쪽 조망이 트이는 바위전망대다

아래로 사격장과  위로는 굴암산 능선이 조망된다

바위전망대에서 바라본 마봉산 정상(왼쪽)

굴암산

마봉산 정상이다  정상석은 없고 시그널과 함께 ‘마봉산 401m 희·준’ 안내판이 나무에 걸려 있다

정상에서 10여 분 더 가서 만나는 삼거리 갈림길  시그널이 많이 붙어 있어  헷갈릴 염려는 없다  하산로는 오른쪽이다

두동고개(지사고개)에서   오른쪽으로 하산하다 보면 제법 넓은 길을 만난다

두동경제자유구역 공사 현장

우리가 걸었을 마봉산 능선

도로를 따라 약 3Km 정도 걸어야 한다

가운데  푹 꺼진 곳이 내려온 두동고개(지사고개)이다

하나로마트 도착 마봉산 산행을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