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2023년

구미 비봉산형제봉 ~소나무 우거진 숲길 푹신푹신

by lkc226 2023. 6. 6.

비봉산형제봉

전국에 비봉산이 많지만 구미 선산의 비봉산은 122m의 낮은 봉우리로 감천과 낙동강을 향해 봉황이 힘차게 비상의 날개짓을 하는 형상이다.  봉황을 맞이하는 정자라는 영봉정에 오르면 선산 들녁이 눈에 들어 오고 부처바위는 부처를 닮은 모습이라 해서 그렇게 불리운다. 형제봉 정상에 올라서면 한반도 허리를 휘감아 달려온 낙동강의 물굽이가 시야에 들어온다.

1. 일   시 : 2023. 06. 06

2. 거리 및 소요시간 : 약  12.2 Km   4시간 25분  소요

3. 산행도

선산보건소 ~ 충혼탑 ~ 비봉산 ~ 영봉정 ~ 신산갈림길 ~ 신산 ~ (Back) ~ 부처바위 ~ 갈등고개~ 동생봉 ~헬기장 ~ 형제봉 정상 ~ 죽장마을 죽장쉼터 ~ 죽장사마을회관
선산읍 선산보건소 바로 왼쪽에 충혼탑으로 오르는 계단이 있다. 오늘  68회 현충일 행사로 인해 복잡하다
10시부터 있을 추념식준비가 한창인  충혼탑이다
충혼탑 오른쪽으로 벗어나 도로를 잠시 걸으면 비봉산 들머리이다
정자 쉼터를 지나 잠시 올라가면
구미시에서 세운 안내판이 있는 곳이 정상이다. 정상임을 알리는 별도의 표시는 없다
잠시후 만나는 비봉산 유래비
체육시설과 정자가 있는 갈림길이다
죽장사로 하산하는 능선이 보인다
지금부터 등로는 능선을 벗어나지 않는다. 중간에 갈림길이 몇 군데 있지만 능선만 따라가면 된다.
갈림길이다. 어느쪽으로 가도 다시 만난다.직진해서 능선으로 올라간다.
비봉산매봉에 서 있는 영봉정이다
영봉정에서 바라본 선산읍
형제봉 3.8Km 부처바위 2.0Km 이정표를 만난다
청소년 수련관 갈림길이다. 형제봉 2.8Km 부처바위 1.0Km 이정표를 만난다
서서히 고도를 높인다
가야할 형제봉 방향의 봉우리가 보인다
형제봉, 신산갈림길이다. 오른쪽으로 올라 신산을 다녀 오기로 한다
여기서 신산까지 왕복 약 3 Km 를 다녀온다
멀리 가야할 신산이다
등산로 아님이란 표시가 있다
신산까지는 사람들이 거의 다니지 않는 등로라 길이 묵었다
겨우겨우 길을 찾아 오르니 신산이 가까와졌다
신산 457m
갈림길로 되돌아 왔다. 약 1시간이 소요되었다
누워있는 부처의 형상과 닮았다고 하는 부처바위이다
부처바위
이정표를 만난다. 형제봉 1.1Km
임도와 만나는 갈등고개다. 임도를 건너 맞은편 사면으로 오른다.
형제봉인가 했더니
동생봉이다
헬기장
멀리 낙동강이 보인다
계속 가파른 오르막이다
급경사의 통나무 계단을 오르면 형제봉 정상이다.
형제봉
비봉산정상인 형제봉이다
중부내륙고속도로선산휴게소가 보인다
죽장사(2.1㎞)-이문 삼거리(3.2㎞) 갈림길이다.  죽장사방향
군데군데 낙엽이 쌓여 미끄러운 길을 조심스레 내려간다
산행종점인 죽장마을이다
죽장쉼터
죽장마을회관얖 도착 비봉산형제봉 산행을 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