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2024년

완주 모악산설경(雪景)

by lkc226 2024. 1. 25.

 

김제평야의 동쪽에 우뚝 솟아 호남평야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모악산은 전주, 김제 일원의 근교산으로,

유명한 금산사와 함께 이 고장 사람들의 당일 산행지로 각광 받는 산이다. 산 정상에 어미가 어린아이를 안고

있는 형태의 바위가 있어 ‘모악’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1. 일  시 : 2024.01. 25

2. 거리 및 소요시간 : 약 9Km    3시간 20분 소요

3. 산행도 

모악산관광단지주차장 - 대원사 - 수왕사 - 무제봉 - 모악산정상 - 북봉 - 심원암 - 금산사 - 주차장
완주 구이면  모악산관광단지주차장에서 모악산 산행을 시작한다
들머리에서 바라본 모악산정상이다. 머리에 흰눈을 덮어쓰고 있다.
등산로로 들어섰다
폭설과 한파주의보로  기온이 낮지만 바람이 없어 큰 추위를 느끼지 못한다
시암골
조금씩 고도를 높이지만  그리 힘들지는 않다
대원사 입구에 도착하였다
대원사에서 바라본 모악산 정상
대원사 명품소나무
모악산 정상이 가까울수록  적설량이 많아진다
가까와진 모악산정상
수왕사 입구 쉼터가 보인다
수왕사 입구 쉼터
수왕사 입구이다. 모악산정상이  1 Km 남았다
발목까지 들어가는 눈길
모악산 정상 조금아래에 있는 무제봉이다
무제봉에서 바라본 구이면의 들머리와 구이저수지
무제봉에서 모악산정상을 배경으로
무제봉에서 바라본 모악산정상
모악산설경
나무에는 눈꽃이 활짝 피었다
모악산설경
모악산정상의 통신탑
가야할 북봉(중앙)과 매봉(오른쪽)
모악산정상이다. 8년만에 다시 만남이다
전주시내가 보인다
전주완산구방향
모악산정상에서 바라본 완주 구이면들머리와 구이저수지
들머리인 모악산관광단지가 내려다 보인다
멀리 김제시의 넓은 평야와  금평저수지 그리고 날머리 주차장이 있는 상가가 내려다 보인다
서봉
당겨본 서봉
북봉으로 내려 가는 길
북봉
뒤돌아본 모악산정상
북봉
북봉에서 바라본 모악산정상
금산사 방향으로 하산한다  금산사 4.0Km 남았다
심원사이다 금산사 1.6Km 남았다
심원사에서 금산사까지는 도로를 따라 내려가야 한다
금산사
주차장에서 바라본 모악산정상
주차장 도착 모악산눈산행 종료